닫기

[프리뷰] ‘달빛더비!’대구FC, 홈에서 광주와 맞대결!


 

에드가, 고재현 앞세워 광주 골문 겨냥

이번 시즌 광주 상대로 111

 

대구FC가 오는 11() 오후 430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3 36운드에서 광주FC와 맞붙는다.

 

대구FC가 홈으로 광주를 불러들인다. 파이널A 안착 후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대구가 광주를 상대로 승점 사냥에 나선다. 순위표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는 대구에게도 이번 라운드는 중요하다.

 

대구는 지난 전북, 울산과의 경기에서 단 1득점을 기록하며 2패를 거뒀다. 공격력 회복이 관건인 대구는 에드가의 높이와 볼 점유를 통해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야한다. 중원에서는 벨톨라를 중심으로 꾸준히 유기적인 패스가 이어지고 있어 더욱 기대된다.

 


 

 

상대 광주는 리그 3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 4경기에서 31패를 기록한 광주는 지난 라운드 인천에게 패하며 잠시 주춤했다. 하지만 광주 특유의 공격 축구의 위력은 대단하다. 대구는 광주의 압박과 빠른 공수 전환 등을 막기 위해 더욱 집중할 필요가 있다.

 

대구와 광주의 통산전적은 869, 최근 10경기 전적은 514패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3번의 만남에서는 111패를 기록했다. 대구가 홈에서 광주를 상대로 승점 3점을 챙길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한편, 대구는 광주전 홈경기에서 장기 부상으로 회복중인 주장 세징야를 테마로 한 세징야 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