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일정&결과

첫화면으로> 경기> 경기일정&결과

1

대구FC

대구FC

K리그1

2

2020/05(토) 16:30 DGB대구은행파크

1

포항스틸러스

포항스틸러스

 

‘에드가 시즌 첫 골’ 대구FC, 홈개막전서 포항과 1대1 무승부

 


 

 

2경기 연속 무패행진에드가는 2시즌 연속 시즌 첫 골 기록

 

대구FC가 2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달렸지만시즌 첫 승을 다음 기회로 미뤘다대구는 16(오후 4시 30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포항스틸러스와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20 2라운드 경기에서 에드가의 동점골로 1무승부를 기록했다.

 

대구는 이날 3-4-3으로 경기에 나섰다김대원세징야에드가가 공격수로 나서 포항 골문을 노렸고황순민츠바사이진현황태현이 미드필더김우석정태욱홍정운은 수비 라인을 구성했다골문은 2경기 연속 최영은이 지켰다.

 



 

 

두 팀은 전반 초반부터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대구가 4분 에드가, 6분 김대원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자 포항이 7 심동운, 13분 송민규의 슈팅으로 반격했다.

 

전반 30분 세징야가 좋은 장면을 만들어냈다포항 아크써클 정면에서 슈팅 기회를 잡은 세징야는 골대 오른쪽을 향해 낮게 깔리는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대구는 전반 39분 황태현 대신 정승원을 투입하면서 이른 시간 교체카드를 활용했다이후 전반 막바지까지 대구가 여러 차례 포항 골문을 노렸지만성과를 거두지 못했다오히려 전반 42분 결정적인 기회를 잡은 포항의 팔로세비치가 선제골을 터트리면서 한 점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대구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이진현을 빼고 데얀을 투입하면서 동점골을 노렸다데얀이 투입되자 대구의 공격 작업이 활기를 되찾았다미드필더로 내려앉은 김대원이 중원과 측면을 오가면서 활약했고결국 후반 21분 오른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린 것을 에드가가 문전 앞에서 헤더로 마무리했다.

 

포항도 팔라시오스를 투입하면서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두 팀은 후반 막판까지 치열한 공방을 펼쳤지만결국 추가 득점 없이 경기를 11로 마쳤다.

 

대구는 오는 24(오후 4시 30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현대를 상대로 올 시즌 첫 승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