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일정&결과

첫화면으로> 경기> 경기일정&결과

2

전북현대모터스

전북현대모터스

K리그1

3

2020/05(일) 16:30 전주월드컵경기장

0

대구FC

대구FC

 

대구FC, 전북에 02 패배

 

 

 

올 시즌 첫 패배...무릴로, 조규성에 실점 

 

대구FC24() 오후 430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3라운드 경기에서 전북현대에 02로 패했다.

 

대구의 포메이션은 3-4-3이였다. 에드가가 최전방에서 전북 골문을 노렸고, 이날 사타구니 근육 문제로 선수 보호 차원에서 결장한 세징야를 대신해 고재현이 김대원과 함께 2선에서 공격진을 형성했다. 황순민, 류재문, 김선민, 정승원이 중원을 구축했고, 스리백은 김동진, 정태욱, 홍정운이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최영은이 꼈다.  

 




 

 

양팀 모두 치열한 몸싸움과 함께 압박을 가하며 팽팽한 경기를 펼쳐갔다. 전북은 강한 전방 압박을 통해 기로를 찾으려 했고, 대구는 수비벽을 두텁게 한 뒤 빠른 역습을 시도하며 공격을 전개했다. 전반 18분 김대원이 전북 수비의 허를 찌르는 롱패스를 고재현에게 연결했지만, 속도를 따라가지 못했다. 전반 25분 전북의 프리킥 기회에서 무릴로의 슈팅은 골대 위를 향했다.

 

대구는 김대원을 앞세워 측면 위주로 공격을 시도했으나 결정적인 기회로 이어지진 못했다. 전반 35분 이용의 크로스를 받은 조규성이 날카로운 헤더 슈팅을 시도했지만 최영은이 몸을 날려 선방했다. 이어진 전반 42분 무릴로의 슈팅도 최영은 정면을 향했다. 이후 양팀은 소득 없이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대구는 고재현과 류재문을 빼고, 데얀과 츠바사를 투입해 공격을 주도하려 했다. 하지만 먼저 골을 넣은 것은 전북이었다. 후반 1분 무릴로가 드리블 돌파에 이어 왼발 슈팅을 성공시키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만회골이 필요한 대구는 반격에 나섰다. 후반 13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데얀의 땅볼 크로스를 받은 에드가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무산됐다. 주도권을 잡은 전북이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24분 최영은이 쿠니모토의 슈팅을 막았으나, 잡지 못했다. 공이 흘러나온 혼전 상황에서 조규성이 재빠르게 나서 슈팅으로 추가골을 기록했다.

 

답답한 흐름이 이어지자 대구는 후반 28분 김대원 대신 정치인을 투입하며 경기 흐름을 바꾸려 했다. 후반 40분 김선민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한 가운데 대구는 후반 막판까지 만회골을 위해 고군분투했으나, 전북의 단단한 수비벽을 뚫지 못하며 02로 경기를 끝마쳤다.

 

대구는 오는 29() 오후 730DGB대구은행파크에서 상주상무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0 4라운드 경기를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