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원삼성블루윙즈

수원삼성블루윙즈

FA 16강

2023/05/24(수) 19:00 수원월드컵경기장

0

대구FC

대구FC


대구FC, 수원삼성 상대로 1대0 패배




득점 없이 아쉬운 0패배

FA컵 여정 16강에서 마무리

 

대구FC가 24(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2023 FA컵 16강전에서 수원삼성블루윙즈에 01로 패하며 FA컵 여정을 마무리했다.

 

대구는 변화된 선발 라인업을 들고 나섰다김영준바셀루스이근호가 전방에서 수원의 골문을 노렸고이타세라토박세진장성원이 중에서 발을 맞췄다이원우홍정운김강산이 수비 라인을오승훈이 골키퍼로 나서 골문을 지켰벤치에는 한태희김진혁황재원이용래고재현세징야에드가가 대기했다.

 

양 팀은 전반 초반 조심스럽게 서로를 탐색하며 시간을 보냈다차례로 공격을 주고받던 양 팀의 흐름은 수원 쪽으로 기울었다대구는 전반 25분 김주찬에게 선제 실점 허용하며 경기는 01이 됐다이후 대구는 케이타의 측면 돌파를 통해 수원의 골문을 노렸지만 마무리에서 아쉬움을 보였다대구는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을 01로 마쳤.

 


 

 

대구는 교체 없이 후반을 맞이했다추격을 위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쉽게 풀리지 않았다후반 15분 장성원이 길게 올린 크로스를 김영준이 머리로 떨어트렸고 세라토가 슈팅으로 연결시켰지만 골문을 아쉽게 벗어났다대구는 후반 16분 이근호 대신 세징야를 교체 투입하며 공격에 크게 힘을 실었다김영준과 세라토가 연이어 수원의 골문을 노리는 슈팅을 이어갔지만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구는 곧 이어 김영준세라토 대신 고재현에드가를 들여보냈다공격 라인에 변화가 생긴 대구는 더욱 적극적인 공격 전개를 펼쳤다하지만 수원의 압박을 쉽게 풀어나가지 못했다대구는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을 노리며 고군분투 했지만 결국 득점 없이 01로 패했다. FA컵 여정을 16강에서 마무리한 대구는 이제 다시 리그 경기에 집중한다.

 

대구의 다음 경기는 오는 27(오후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인천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치르는 2023 큐 K리그1 15라운드 홈경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