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1

대구FC

대구FC

K리그1 36

2023/11/11(토) 16:30 DGB대구은행파크

1

광주FC

광주FC

대구, 광주와 1대1 무승부

 


 

김강산 동점골...소중한 승점 1

 

대구FC가 11(오후 4시 30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광주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36운드 홈경기에서 1무승부를 거뒀다.

 

대구는 에드가이근호고재현이 전방에서 광주FC의 골문을 노렸고홍철벨톨라황재원장성원이중원에서 발을 맞췄다김강산조진우 김진혁이 수비 라인을오승훈이 골키퍼로 나서 골문을 지켰다벤치에는 최영은안창민케이타이진용이용래박세진바셀루스가 대기했다.

 

양 팀은 전반 초반부터 거칠게 부딪히며 기싸움을 펼쳤다팽팽한 줄다리기를 하던 와중 대구는 전반 18분 베카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리드를 내줬다광주는 이후 계속해서 대구의 골문을 두드리며 대구를 위협했다하지만 대구도 벨톨라가 상대 수비의 빈틈을 노리며 중거리 슛을 날리며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대구는 전반 32분 이근호 대신 바셀루스를 교체 투입했다.

 

바셀루스는 빠른 돌파와 강한 슈팅으로 공격 라인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대구의 동점골이 터졌전반 40분 홍철이 올린 코너킥을 김강산이 정확하게 헤더로 연결시키며 대구에서의 데뷔골을 기록했다경기는 다시 1원점이 됐다.

 

대구는 교체 카드 없이 후반을 시작했다후반에도 바셀루스가 공격 선봉장이 되며 경기는 더욱 무르익었다광주도 반격을 위해 대구 골문 앞에서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지만 대구 수비가 단단하게 막아내며 더 이상의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대구는 후반 37분 장성원을 내보내고 박세진을 들여보냈다.

 


 

 

대구는 경기 막판까지 추가골을 위해 수차례 역습 상황을 만들었지만 상대 골키퍼에 가로막히는 등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대구는 광주를 상대로 홈에서 소증한 승점 1점을 챙기며 경기를 마쳤다대구의 다음 경기는 오는 25(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포항스틸러스와의 K리그1 37라운드 원정경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