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대구FC

대구FC

K리그1 38

2023/12/03(일) 14:00 DGB대구은행파크

1

인천UTD

인천UTD

 

대구, 인천에 2대1 승리

 


 

에드가 멀티골홍철 멀티어시...2승리

 

대구FC가 3(오후 2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인천유나이티드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38운드 홈경기에서 21로 승리하며 2023 시즌을 마무리 했다.

 

대구는 에드가이근호고재현이 전방에서 인천의 골문을 노렸고홍철벨톨라황재원장성원이 원에서 발을 맞췄다김강산조진우김진혁이 수비 라인을최영은이 골키퍼로 나서 골문을 지켰다벤치에는 한태희이원우케이타배수민이용래박세진김영준이 대기했다.

 

대구는 에드가의 높이를 전격 활용하며 인천의 골문을 노렸다전반 내내 진영을 옮겨가며 공격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줄다리기를 이어갔다최영은은 여러 차례 선방하며 인천으로부터 골문을 지켰다대구의 선제골이 터졌다전반 40분 홍철이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에드가가 놓치지 않고 강력한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대구는 기세를 이어 인천의 골문을 조준했다.

 


 

 

교체 없이 후반을 맞이한 대구는 추가골을 위해 다시 열을 갖췄다후반 11분 대구의 추가골이 터졌다홍철이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에드가가 다시 한 번 헤더로 연결시켰다선제골과 똑같은 모습으로 득점하며 경기는 02가 됐다대구는 후반 15분 이근호를 내보내고 박세진을 교체 투입했다.

 

후반 29분 위기가 찾아왔다대구가 인천 에르난데스에게 실점을 허용하며 경기는 21이 됐이어서 또 다른 실점 위기가 있었지만 최영은이 슈퍼세이브로 골문을 지켰다대구는 장성원벨톨라고재현 대신 이용래케이타김영준을 교체 투입했다대구는 역습 상황에서 계속해서 인천의 골문을 향해 추가골을 노렸지만 상대 골키퍼에 가로막혔다대구는 2023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12로 승리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